2012년 10월 12일 금요일
강천초이야기)초록선생님들과 금모래은모래 유원지에 다녀왔습니다.
10월 9일 화요일, 햇살이 눈부신 아침에 여주 은모래금모래 강변유원지에서 강천초 초록교사 선생님들과 만났습니다.
▲ 금모래은모래 한강유원지를 직접 걸으면서 현장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9월 26일 말감산 생태체험교실을 진행하셨던 선생님들과 평가회의를 하기 위한 자리였는데요.
평가회의와 더불어, 다음주 10월 16일 화요일에 진행할 강천초병설 유치원 숲체험교실 수업에 대해서 논의를 하였습니다.
▲ 말감산 체험교실 평가회의를 진행하고 계신 초록 선생님
김용숙 회장선생님을 중심으로 우리 초록 선생님들끼리 자체적으로 준비하시는 이번 수업은 처음으로 유치원아이들과 하게 되서 새롭기도 하고 설레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2번의 실전 수업과 수많은 교안회의 및 시연으로 갈고 닦은 초록선생님의 숨은 실력을 보여주실 것 같아 저 또한 기대가 됩니다.
유치원 아이들이다 보니, 선생님 한분당 5명 정도의 아이들을 인솔해서 수업을 진행해 주시기로 하였습니다.
몸풀기 게임과 유원지 잔디밭에서 뛰어 놀 수 있는 활동, 주변의 코스모스와 벌개미취 등 가을에 볼 수 있는 식물들을 활용한 공예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할 계획입니다.
기존에 진행하셨던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설명방법 및 도구를 변경해서 다음주 수업을 하실 계획입니다.
늘 회의 및 평가를 통해 서로의 격려해 주시고, 다양한 아이디어로 프로그램을 보완해 나가시는 우리 초록선생님~
평가회의를 통해 더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다음 주에 진행될 유치원 수업과, 10월 20일 학교숲의날에서도 그동안 진행되었던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해 주실텐데요.
▲ 다음주 유치원 수업이 진행 될 유원지~
초록선생님들의 다양한 활동을 직접 만나보고 싶으시다면?
10월 20일 화랑초등학교로 오세요~!!
관련문의 : 생명의숲 학교숲팀 02-499-6625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