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21일 수요일

초록교사양성과정 (1)




2011년 모델학교숲운동이 진행되며 새로운 꿈을 하나 꾸었는데요!




바로 "학부모님들이 직접 만들고 가꾸고 그안에서 학생들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학교숲을 만들고 싶다." 였습니다.

그래서 시작된 프로젝트 1.




여주 강천초 2011년 모델학교숲 방과 후 학교 초록교사양성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동안 많은 이야기와 논의를 통해 커리큘럼과 강사진을 준비하였는데요!

드디어 첫번째 강의가 지난 11월 29일 화요일에 진행되었습니다!

첫번째 강의는 여주 강천초등학교의 전반적인 계획과 함께 나누고 생각해 볼 수 있는 내용들을 이야기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항상 새로운 형식의 발표를 보여주시는 수도권 모델학교숲 전문위원이신 김철영박사님이 이번에도 새로운 형식으로 참가자분들의 두눈과 귀를 사로 잡았습니다.






학교와 지역, 외부단체 등이 항상 고민하며 풀려고 했던 내용들을 이야기 하시며 지역 공동체로써 학교숲의 변화, 지속, 활용성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셨습니다.

또, 생명의숲 교육사업국의 정용숙국장님이 양성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워가는 것보다 함께 이야기하며 고민을 나누는게 더 필요하다는 주제로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오늘 이자리에는 강천초등학교의 학부모회장단 및 그지역으로 이사온지 2년이 채 안된 학부모님과 여주군홈페이지를 통해 알게되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주암분교 학부모님까지 다양한 학부모님들이 모이셨습니다.



앞으로 8강 기초과정동안 꾸준히 모이셔서 내년도 심화과정을 지나 추후 강천초등학교 뿐만이 아니라 여주지역의 모든학교에서 불러주는 초록교사가 되시는 그날까지 여주강천초등학교 모델학교숲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